반응형

2015/06 5

북리뷰 - 초의식 독서법

김병완의 초의식 독서법 저자 김병완 지음 출판사 아템포 | 2014-02-1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더 이상 읽기만 하는 바보로 살지 마라!" 위대한 인물, 위대... 책을 들어가는 첫 장의 명언으로 마오쩌뚱의 말이 새겨져 있다. 밥은 하루 안 먹어도 괜찮고 잠은 하루 안 자도 되지만 책은 단 하루라도 안 읽으면 안 된다. 읽었다고 해서 다 독서한 것은 아니다. 한국인들은 하루 평균 30분 남짓 책을 읽는다. 한국인들의 주당 독서 시간은 3.1시간이고 다른 나라의 주당 평균 독서 시간은 6.5시간이다. 즉, 한국인은 세계 평균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독서량을 갖고 있다. un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성인 독서량 순위에서 한국은 전체 192개국 중 166위! 성인 10명 중 9명은 하루 독서 ..

문화 리뷰 2015.06.21

북리뷰 - 불확실성 경영

불확실성 경영: 미래 예측과 대응전략 저자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09-05-1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시대를 뛰어넘는 현대경영학의 진수 믿을 수 있는 경영정보, 하버... 왜 경험이 풍부한 기업도 시장에서 실패하는가? 이 책은「하버드 비즈니스 클래식」시리즈 중 하나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를 이야기하고 있다.「하버드 비즈니스 클래식」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이 발행하는 'HARVARD BUSINESS REVIEW'의 고급 경영정보만을 엄선한 정통 비즈니스 총서로, 시대별로 발간되는 'HARVARD BUSINESS REVIEW'를 주제별로 묶은 것이다. 'HARVARD BUSINESS REVIEW'는 혁신적인 경영 아이디어를 다루면서도 풍부한 시사점을 갖..

문화 리뷰 2015.06.08

북리뷰 - 10년 후 미래시장을 가다

10년 후 미래 시장을 가다 저자 LG경제연구원 지음 출판사 한스미디어 | 2014-02-0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한국 경제의 미래가 바로 여기에 있다! 중국의 뒤를 이을 20억... 10년 후, 세계 경제를 이끌 신흥 시장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라! 『10년 후 미래 시장을 가다』는 LG경제연구원이 우리 경제의 미래가 걸린 신흥 시장 8개국을 관찰하고 분석한 책이다. 신흥 시장 8개국은 브릭스 국가에 포함됐으나 최근 평가절하 분위기가 완연한 브라질, 인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멕시코, 베트남, 이란, 터키, 폴란드 등이다. 단순한 경제상황과 각종 시장지표뿐만 아니라 이들 사회에 깊게 뿌리박힌 역사와 문화, 정치제도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한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중국 경제가 식으면서 신흥 ..

문화 리뷰 2015.06.08

북리뷰 - 직장생활 정리 플래너

직장 생활 정리 플래너 저자 레지나 리즈 지음 출판사 나무발전소 | 2013-11-3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정리 습관은 성공을 향하는 습관이다의도와 상관없이 빡빡한 마감 ...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실 잘 뒤돌아보지 않는 나의 인생 습성에 의하면 저자의 질문 일부는 나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질문이다. 아니, 어울리지 않는 질문이라기 보다는 생각하지 않는 일이기도 하다. 얼마 전 회사를 떠나는 후배와 얘기를 나누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해 준 조언은 "DON'T LOOK BACK" 이었다. 오늘(2015년 6월7일 일요일) 저녁에 아내와 집 근처의 횟집에서 저녁 겸 소주 한 잔을 나누면서 이런 저런 얘기를 하던 중에 아내 왈, "당신은 후회..

문화 리뷰 2015.06.08

북리뷰 - 모바일 트렌드 2015

모바일 트렌드 2015 저자 커넥팅랩 지음 출판사 미래의창 | 2014-11-1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모바일 온리’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모바일 혁명이 이끄는 옴...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을 반납기일에 임박해서야 폭풍 독서하는 습관은 시험 전날에야 밤샘으로 밀린 공부를 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과 똑 같다. ㅎㅎㅎ 이 시대의 화두가 된 창조경제. 그 기반이라고 일컬어 지는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onologies)는 기존의 산업체계 전반의 생리적 물리적 구조를 통째로 흔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급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고 그 요구에 순응하지 못하면 도태되는 듯한 모습이다. 연작 시리즈물 처럼 매년 발간될 분위기를 보이는 '모바일 트렌드 ..

문화 리뷰 2015.06.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