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항공!/Flight Simulator

FS 배풍착륙 동영상

navhawk 2005. 8. 6. 23:15
반응형
지난 6월말의 장마철에 비행했던 자료를 리뷰합니다.

너무나도 오랜만에 비행을 했습니다.
장마가 시작되어서 일기도 불순한데 비행을 한 것이 잘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KVA1109 / A320-200
RAMP FUEL 16800 LBS
RKSS DCT OSN A582 KALOD DCT RKPK

RKSS 271300Z 23006KT 4000 BR FEW010 BKN025 OVC080 21/20 Q1003
RKPK 271400Z 21008/13KT 8000 BR BKN010 OVC020 23/22 A2969

김해지방의 날씨는 시정은 양호한 편이었으나
바람은 남풍계열이 8/13KT로 불고 있었으며,
CEILING은 CIRCLING BELOW 상태이었기 때문에 배풍착륙을 하였습니다.
김해공항의 배풍착륙 규정은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15KT까지
허용이 됩니다.
오늘 김해공항은 장마전선에 의한 기류 불안정으로 여러 방향에서 돌풍이 일었고
더구나 등 뒤에서 불어대는 바람으로 항공기를 안정적으로 착륙시키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RAMP-IN 시의 R/F은 10200 LBS 였습니다.


※ 일반적으로 비행기는 바람을 안고 뜨고 안고 내립니다.
순항 중에는 등 뒤에서 밀어주는 바람이 유리하겠지만,
뜨고 내릴 때에는 정풍 성분의 바람을 이용합니다.
여기서 배풍이란 등 뒤에서 밀어주는 바람입니다.
등 뒤에서 밀어주는 바람은 착륙 시의 속도 제어를 힘들게 하고
비행 안정성을 유지하기가 힘들게 하므로 많은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동영상의 상영시간은 56초 입니다 ...


Flight Simulator를 이용한 가상비행의 세계가 있습니다.
http://www.flykova.com ☜ 클릭해 보세요 ^^
반응형